본문 바로가기
IT 정보/IT 인터넷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하는 방법

by SEMOMO 2024. 10. 19.

안녕하세요. 세모모입니다.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대가 변해도 아직 메일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 관련해서는 당연히 메일이 가장 많이 쓰이는 것 같아요.

 

저도 업무 관련 연락은 대부분 다 메일로 받고 있는데 이게 분류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메일함이 엉망진창으로 관리가 안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항상 받은 메일을 자동을 분류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자동으로 분류를 하신 다음에 사용을 하시면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어서 놓치는 메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 방법 썸네일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 방법

관련 글

 

 

네이버 보낸 메일 발송 취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세모모입니다. 네이버 보낸 메일 발송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어서 메일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카톡

semomo.net


네이버 메일 자동 분류하는 방법

네이버에 로그인
네이버에 로그인하기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을 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일을 클릭하시고, 아래에 있는 [메일]을 클릭해 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www.naver.com

 

내 메일함
내 메일함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시면 왼쪽 중간에 [내 메일함]이 있습니다. 내 메일함 옆에 있는 추가 버튼 +를 클릭해 주세요.

 

자동 분류 이름 지정
분류 메일 이름 지정하기

+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 메일함을 하나 만들 수 있는데요. 자동으로 분류할 메일함의 이름을 지정해 주세요.

 

저는 블로그체험단으로 지정을 했습니다. 체험단에서 오는 메일은 자동으로 이 메일함으로 오게 만드려고 해요.

 

모두 지정이 끝나셨으면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분류 추가
분류 추가

환경 설정에 들어가시면 [메일 자동분류]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메일 자동분류에 들어가시면 [분류 추가]가 있는데요. 분류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분류 기준 선택하기
분류 기준 선택하기

분류 추가 창이 새로 열렸습니다. 여기서 설정할 게 많이 있는데요. 가장 먼저 메일 주소로 자동 분류를 할 수 있게 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한 메일로 오는 메일은 자동으로 현재 만든 메일함으로 분류가 됩니다. 메일로도 분류를 할 수 있지만 메일 제목으로, 메일 내용으로도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일 제목에 [체험단]이라는 문구가 있다면 그 메일은 모조리 현재 만든 메일함으로 자동으로 분류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특정 단어가 들어오는 메일이 있다면 제목이나 내용에 그 단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그 외적으로도 추가 조건, 색상 강조, 읽음으로 표시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 부분 하나하나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선택을 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메일 주소, 메일 제목과 색상 강조 이 3가지만 설정을 해서 사용하는 편이에요.

 

자동 분류 메일 완료
자동 분류 메일 설정 완료

자동 분류 설정이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여러 개의 자동 분류 메일함을 만들어서 사용을 하시면 정말 편하게 메일을 받고,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본 계정 메일에는 10개가 넘게 메일을 분류하고 있어서 업무 메일, 결제 메일 등 자동으로 분류가 되어 놓치는 것 없이 잘 활용하고 있어요.

 

혹시나 만든 자동 분류 메일함을 수정해야 할 때는 위 이미지처럼 수정 및 삭제를 할 수 있으니 얼마든지 옵션을 변경해서 사용을 하셔도 됩니다.

 

이상, 세모모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 사이트

 

별과 함께

제품 리뷰, 생활 정보 등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wthes.com

댓글